“아빠도 출산크레딧 혜택 받을 수 있어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기사입력 2019/11/22 [08:52]

“아빠도 출산크레딧 혜택 받을 수 있어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입력 : 2019/11/22 [08:52]

 

출산크레딧은 국민연금 사각지대를 축소하는 한편,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출산을 장려하는 것에 목적을 둔 제도로, 둘째 자녀 이상 출산 시 국민연금의 추가 가입기간을 인정해주는 크레딧제도 중 하나입니다.

 

‘출산’이라는 단어 때문에 아기를 낳은 여자만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출산크레딧 혜택은 부와 모가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합의에 따라 1인에게 전체를 인정해 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 가입기간을 서로 균등하게 나눌 수 있음

 

1. 지원내용

 

2008년 1월 1일 이후에 둘째 자녀 이상을 얻은 경우(출산, 입양 등)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줍니다.

 

2. 신청방법

 

출산크레딧은 따로 신청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간의 인정은 출산시점이 아닌 노령연금 수급권을 획득하는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노령연금 수급시점에 실제 가입기간이 9년이고 출산크레딧으로 12개월 이상의 가입기간을 인정받는다면 10년의 최소가입기간이 채워지면서 연금수급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미 가입기간을 다 채웠더라도 출산크레딧으로 가입기간이 늘어나면서 받는 연금액이 늘어나게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북도농업기술원 “초가집을 염색하는 것 같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