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들꽃자원봉사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우수자원봉사자 4명 표창 수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22 [10:28]

충주시, 들꽃자원봉사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우수자원봉사자 4명 표창 수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11/22 [10:28]

 

▲ 왼쪽부터 주덕읍 남연옥씨, 동량면 전문재씨, 엄정면 성낙미씨, 소태면 유숙자씨,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시는 11월 21일 남한강회의실에서 2019년 들꽃자원봉사자와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는 보건사업 담당자와 봉사자 간 활동내용 공유와 상호 격려로 효율적인 보건사업 방안과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홀몸노인 보살핌과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주덕읍 남연옥씨, 소태면 유숙자씨, 동량면 전문재씨, 엄정면 성낙미씨 등 우수자원봉사자 4명을 선정해 들꽃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전개했다.

 

이날 역량강화교육에서 특강을 맡은 와와액팀브라더십 대표 유성수 강사는 ‘공감과 소통을 위한 감정코치’를 주제로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고 행동을 교정하는 구체적인 감정코칭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서 국립재활원 김은성 강사의 특강에서는 ‘장애 예방과 인식개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장애인차별 및 인권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 관계자는 “이름 없는 들꽃이 있어 숲이 아름답듯 자원봉사자가 있어 농촌 지역 어르신의 취약한 건강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며, 들꽃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한편, 2004년 결성된 들꽃자원봉사자는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회원 145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 내 주민과 긴밀한 연계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방문보건 대상자의 안전을 보살피는 등 농촌 마을의 건강도우미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