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우륵국악단, 형제의 나라 터키에서 국악의 멋 알려

터키 에스키셰히르 시 방문 초청공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22 [10:50]

충주시립우륵국악단, 형제의 나라 터키에서 국악의 멋 알려

터키 에스키셰히르 시 방문 초청공연

충주신문 | 입력 : 2019/11/22 [10:50]

 

 

충주시립우륵국악단(단장 충주시부시장 임택수)이 형제의 나라 터키 에스키셰히르 시 문화궁전에서 우륵 국악의 멋을 한껏 알렸다.

 

시립우륵국악단은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터키! 중원의 소리에 취하다’를 주제로 충주의 중원문화를 알리는 뜻깊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터키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아시아 문화도시들과 우호 협력기반 마련을 위해 터키 에스키셰히르 시의 공식초청과 한국·터키 문화교류협회, 아시아나항공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첫 유럽지역 초청공연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며, 올해 독립 100주년인 터키와 3.1운동 100주년인 우리나라의 뜻깊은 만남으로 기억될 전망이다.

 

충주 유일의 시립예술단체인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홍보가, 사물놀이 등 다양한 국악의 향연을 선사하며 행사장을 찾은 현지인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양 국가 간 문화예술 교류 발전의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주시립우륵국악단과 충주시를 전국 그리고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8년 악성우륵의 숭고한 예술혼을 계승발전 시키고자 창단된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정기․수시연주회, 찾아가는 국악공연, 문화학교 운영 등으로 문화도시 충주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