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 ‘화합의 한마당’ 행사 개최

13개 단체 1천여명 참석, 친목과 화합 다져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26 [14:30]

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 ‘화합의 한마당’ 행사 개최

13개 단체 1천여명 참석, 친목과 화합 다져

충주신문 | 입력 : 2019/11/26 [14:30]

 

 

충주시가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11월 26일 충주체육관 광장일원에서 ‘제21회 충주시 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안창근)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충주 농업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농업인단체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농업 경쟁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충주지역 13개 단체에서 1천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해 친목과 화합을 다졌으며, 한 해 동안 농사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그간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는 한마당 행사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주시 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농업인 등 23명이 도지사 및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표창과 감사패, 공로패 등을 수여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체육행사 종목을 대폭 줄이고 농민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농민노래자랑이 NBS 농업방송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노래자랑에는 지역 내 지역조합별 예선을 통과한 16명의 실력 있는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쳐 농업인대회의 흥을 한층 돋구며 축제의 시간이 됐다.

 

안창근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 한해 가뭄, 무더위 등으로 영농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오늘 하루만은 모든 것을 잊고 서로 친목과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