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환경지킴이’ 충주시 청소골목대장 활동 마무리

2020년에는 대학생까지 확대 모집 운영 예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2/03 [14:13]

‘지역 환경지킴이’ 충주시 청소골목대장 활동 마무리

2020년에는 대학생까지 확대 모집 운영 예정

충주신문 | 입력 : 2019/12/03 [14:13]

 

 

충주시 청소골목대장이 내년의 한층 더 활기찬 활동을 기약하며 1여 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시는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이어져 온 제1기 청소년 청소골목대장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월 3일 밝혔다.

 

청소년 골목대장은 신연수동과 현대타운 등 시 중심 상가지역과 생활체육대축전,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전국의 관람객이 모였던 각종 행사에서 활약에서 청결한 충주 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청소년들이 주역이 되어 지역 전체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참가자들에게 자부심과 공동체의식을 길러주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골목대장 사업에 참여한 박 모 학생은 “처음에는 봉사활동 점수를 위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내가 사는 곳을 깨끗하게 하는 일 자체에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골목대장 활동은 끝났지만 친구들과 함께 청결활동을 기회가 되는 대로 이어갈 생각이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올해 전국 최초로 청소년 청소골목대장 사업을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청결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접 청결활동에 참여해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골목대장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병남 자원순환과장은 “올 한해 동안 지역의 청결을 책임지는 골목대장으로서 역할을 다해 준 청소년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청소골목대장 3월경 청소년과 대학생까지 모집 대상을 확대해 100여명의 인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