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방서, “주방용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2/13 [15:22]

충주소방서, “주방용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충주신문 | 입력 : 2019/12/13 [15:22]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는 주방 화재 초기 진화에 효과적인 K급 소화기를 음식점 등의 주방에 의무적으로설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K급 소화기란, 주방 화재 진압에 적합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 등)로 인해 발생되는 화재 발생 시 유막을 형성시켜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 공급을 차단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를 말한다.

 

식용유 등을 많이 사용하는 주방에서 화재 발생 시 물을 뿌리면 급격히 연소가 확대 될 수 있으며 식용유 화재 특성상 화염을 제거해도 온도가 발화점 이상이기 때문에 재발화하기 쉬운 특성을 갖고 있어, K급 소화기를 사용해야 진화에 효과적이다.

 

지난 2017년 개정된‘소화 기구 및 자동 소화 장치의 화재 안전기준’에 따라 음식점 등 주방 25㎡ 미만에는 K급 소화기 1대, 25㎡ 이상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 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 비치해야 한다.

 

이정구 충주소방서장은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용유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기 위해 주방용 소화기를 꼭 비치하길 당부드린다”며,“향후 지속적인 홍보와 소방특별조사 등을 통해 주방화재 안전관리능력 상승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칠금동 오라클피부과, 성금 200만 원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