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내버스 승강장 편의시설 대폭 개선

버스승강장 도우미운영, 방풍막설치, 테마형 버스승강장 설치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2/31 [11:15]

충주시, 시내버스 승강장 편의시설 대폭 개선

버스승강장 도우미운영, 방풍막설치, 테마형 버스승강장 설치 등

충주신문 | 입력 : 2019/12/31 [11:15]

 

 

충주시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를 위한 승강장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역 내 고령자 등 교통약자들이 버스 승하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시내버스 승하차 도우미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버스 승하차 도우미는 이용객들이 많은 시장(자유·무학), 터미널 부근 등 10곳에서 버스 승하차 보조, 짐 들어드리기, 버스시간 및 노선 안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또한 최근 겨울철을 맞아 시내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잠시나마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온기나눔터(방풍막)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온기나눔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승강장 16곳에 설치되어 2020년 3월 말까지 운영된다.

 

또한, 올해도 냉·난방 승강장 8곳을 추가 설치하고, 벽돌형 승강장 23곳을 최신식으로 재설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승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충주 특산품인 사과를 주제로 테마형 시내버스 사과 승강장 4곳을 설치해 충주사과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사과 승강장 설치 장소는 △서충주농협 앞 △노은면 수룡리 앞 △앙성면 마장리 △산척면 영덕리 영덕오거리 등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시민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관련 새로운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시민교통 불편민원을 해결하고 시민들의 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대중교통 승강장 편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2020 경자년 시무식 개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