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장애인체육회,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 위촉

박준식(농구)·이정연(테니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1/13 [19:32]

충주시장애인체육회,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 위촉

박준식(농구)·이정연(테니스)

충주신문 | 입력 : 2020/01/13 [19:32]

 

▲ 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이정연 테니스 생활체육지도자, 박준식 농구 생활체육지도자  

 

충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길형 충주시장)는 1월 13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신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는 기존 배드민턴, 테니스, 보치아, 수영, 보디빌딩 등 5개 종목에 지도자를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2명을 추가로 증원해 총 7명의 지도자들이 충주시장애인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에 새로 위촉되는 2명의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는 박준식(남, 25세, 농구), 이정연(여, 35세, 테니스) 지도자이다.

 

위촉된 지도자들은 △장애인 생활체육 정보센터 관리 등록업무 △장애인생활체육교실 및 동호인 클럽 지도 관리 △생활체육프로그램 정보제공 및 보급지도 △장애인체육행사 지원 등 다양한 장애인 생활체육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충주시장애인체육회는 올해 13개의 다양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장애인체육대회, 충주시장배 전국론볼대회 등 4개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영생활체육교실을 확대 운영하여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활성화를 도모하고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수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조길형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차별없이 체육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재활 활동,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칠금동 오라클피부과, 성금 200만 원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