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주산업단지 1호 투자기업…에스와이스틸텍(주)

향후 생산물량 증가에 대비 동충주산업단지에 투자 결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1/27 [11:44]

동충주산업단지 1호 투자기업…에스와이스틸텍(주)

향후 생산물량 증가에 대비 동충주산업단지에 투자 결정

충주신문 | 입력 : 2020/01/27 [11:44]

 

▲ 왼쪽부터 김항섭 청주부시장, 김병훈 에코프로비엠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홍성균 에스와이스틸텍 대표이사, 조길형 충주시장  © 충주신문

 

충주시와 충청북도는 1월 21일 저녁 서울시 더케이호텔에서동충주산업단지 1호 기업인 ‘에스와이스틸텍(주)’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충청북도 주관으로 열린 ‘재경경제인 초청 투자설명회’자리에서 진행됐으며,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충북도와 11개 시군 관계자, 충북 출신 경제인, 기업인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1호 투자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특히 투자협약 후에는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충북 출신 기업인과 금융인들을 대상으로 권역별 산업단지 현황, 투자 인센티브 등 충북의 투자환경을 설명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에스와이스틸텍(주)(대표 홍성균)은 2015년 7월에 설립해 충주시 엄정면에 본사와 공장을 둔 구조용 금속판제품 제조 기업으로 데크플레이트를 주력 생산하고 있다.

 

에스와이스틸텍(주)는 지난 4년여 동안 매출액이 10배 이상 급성장한 전도유망한 기업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 향후 생산물량 증가에 대비해 동충주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했다.

 

에스와이스틸틱(주)은 동충주산업단지 조성 일정에 맞춰 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동충주산단에 첫 번째로 투자를 결정해주신 에스와이스틸텍(주) 홍성균 대표님을 비롯한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동충주산업단지를 중부권에서 가장 기업 하기 좋은 산업단지로 조성해 에스와이스틸텍(주)이 충주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충주산단은 지난해 12월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조성을 시작한 신규산업단지로 산척면 일원에 140만4881㎡규모로 총 사업비 1840억원을 투입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동충주산단은 동충주IC와 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중부내륙선철도 지선 연결 등으로 향후 중부내륙 물류운송의 중심기능을 수행할 산업단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사랑회 소영웅 회장,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