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탄금호 무지개길에서 빛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최고 시청률 17.7%, 동 시간대 최고 시청률 경신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2/17 [13:15]

충주 탄금호 무지개길에서 빛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최고 시청률 17.7%, 동 시간대 최고 시청률 경신

충주신문 | 입력 : 2020/02/17 [13:15]

 

 

충주시가 제작 지원한 tvN의 토·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비내섬에 이어 충주 탄금호 무지개길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충주시는 ‘사랑의 불시착’자체 최고 시청률 17.7%를 기록한 13, 14회 내용에서 지역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충주 탄금호 무지개길이 등장해 멋진 풍경을 자랑했다고 밝혔다.

 

2월 8일 13회 방영분에는한국으로 떠난 리정혁(현빈)에 대한 서운함과서러움을 표현하며 눈물을 흘리던 서단(서지혜)의모습과 이를 토닥이며 진심으로 서단(서지혜)을 위로하는 구승준(김정현)의모습이 탄금호 무지개길을 배경으로그려지면서, 둘의 사랑이 시작되는 장소로 표현되었다.

 

다음 날인 2월 9일, 최고 시청률17.7%를 기록한 14회 방영분에서는두 인물의로맨틱한 키스신이 탄금호 무지개길의 풍경과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충주 탄금호 무지개길은 탄금호의 고즈넉한 자연 풍광을 즐기며 남한강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로이다.

 

종댕이길·비내길·소조령길 등에 이어 ‘충주의 아홉 번째 풍경길’로 선정될 만큼, 낮에는 호젓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조깅 및 자전거 코스로 사랑받고 있으며 밤이 되면 오색찬란한 조명을 보며 산책하기에 좋은 대한민국 수변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서는 충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드라마 촬영지를 홍보하고 편의성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홍보 현수막 및 현판을 설치하고, 체험관광센터에서 운영하는 감성버스투어에 드라마·영화 촬영지를 테마로 한 코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요즘 드라마를 본 많은 분이 충주에 보내주시는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탄금호 무지개길이 전국 어디에서도 자랑할 만한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vN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연출 이정효/ 제작 문화창고, 스튜디오드래곤) 14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7.7%, 최고 19.0%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오르며, 하이라이트 장면에 사용된 탄금호 무지개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