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우리음식사랑회, “버섯김밥으로 코로나19 이겨 내세요”

버섯의 소비촉진으로 건강도 지키고 농업인도 돕는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3/31 [13:26]

충주시우리음식사랑회, “버섯김밥으로 코로나19 이겨 내세요”

버섯의 소비촉진으로 건강도 지키고 농업인도 돕는다

충주신문 | 입력 : 2020/03/31 [13:26]

 

 

건강한 음식으로 코로나19를 물리치는 우리음식사랑회의 나눔활동이 시민들에게 희망을 선사해 주고 있다.

 

충주시는 3월 26일 충주시우리음식사랑회(회장 박영숙)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활동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100개의 버섯 김밥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도시락은 우리음식사랑회 회원 10여 명이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직접 만들었다.

 

특히,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지역에서 재배한 새송이버섯을 사용해 한층 그 의미를 더했으며, 면역력 강화에 좋은 버섯의 효능을 통해 감염 확산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사람들의 건강도 지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진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음식사랑회 분들이 준비해 주신 음식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든든한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농업인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해 낼 수 있도록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충주씨’와 함께 홍보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우리음식사랑회는 지역농산물 활용과 우수 농산물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단체로 100여 명이 활동하며 매월 1회씩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배워 우리 농산물 친화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소중한 ‘한 표’ 행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