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현동, 공영주차장 및 쌈지공원 조성

지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5/13 [12:57]

충주시 지현동, 공영주차장 및 쌈지공원 조성

지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

충주신문 | 입력 : 2020/05/13 [12:57]

 

 

충주시가 ‘지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한 공영주자창 및 쌈지공원 조성공사를 완료했다고 5월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현동 도시재생 사업지는 노후한 주거 밀집 지역으로 대상지 내 공원이 없으며 기존 주차시설의 수용량이 적어 주민들이 가장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주차장 조성공사를 추진하게 됐다.

 

시는 총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지난해 7월 착공 후 10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5월 10일 준공됐다.

 

이로 인해 지역 내 부족한 생활 SOC 시설 확충을 통해 주민 불편 해소 및 정주 여건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영주차장은 3개소 신설로 총 7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 방치되었던 토지는 골목길 정비, 야외운동기구 설치, 녹지 및 쉼터를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소공원으로 재탄생했다

 

사업지 선정도 지역주민과의 지속적 소통으로 지역 내 흉물이었던 구) 교육청 쓰레기 공터, 고물상 부지 등을 선정하여 고질적 생활환경 민원을 해결하는 효과도 한몫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의 준공을 시작으로 올해 어울림 플랫폼 신축, 사과나무 이야기길 정비등 본격적인 지현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실시될 것”이라며 “주민·전문가·충주시가 협업하여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소중한 ‘한 표’ 행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