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현동, 도시재생뉴딜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5월 꽃내음을 표현한 ‘천의 꽃을 담다-패브릭아트’ 갤러리 전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6/02 [13:14]

충주시 지현동, 도시재생뉴딜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5월 꽃내음을 표현한 ‘천의 꽃을 담다-패브릭아트’ 갤러리 전시

충주신문 | 입력 : 2020/06/02 [13:14]

 

 

충주시 지현동에서는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가 열려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매달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는 이번 마라톤 전시의 첫 출발은 지난 4월 황기숙 주민 작가(現 애플스토리 대표)의 팝아트 작품 전시로 시작됐다.

 

5월 중순부터는 장명남 주민 작가(現 천아트 예술협회 충주지부장, 現 샘아트 대표)의 작품이 다음 주자로 바톤을 이어받아 전시 중이다.

 

‘천에 꽃을 담다’라는 주제로 스카프, 손수건, 다포 등에 5월의 꽃 내음을 표현한 작품들로 채워진 이번 패브릭 아트 전시는 앞으로 한 달간 사과나무이야기길 곳곳의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라톤 전시를 주관한 ‘예술:하다’의 권연정 대표는 “이번 전시는 지역의 숨은 주민 작가들이 직접 준비하고 함께 참여해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남은 마라톤 전시에도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트리트 갤러리 지현’은 지현동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이야기 길 개선사업을 통해 폐전화 부스를 활용하여 조성됐으며, 올 하반기까지 마라톤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트리트 갤러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지현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856-949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