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축소 진행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보훈의 의미를 더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6/02 [14:03]

충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축소 진행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보훈의 의미를 더해

충주신문 | 입력 : 2020/06/02 [14:03]

 

 

충주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오는 6월 6일 오전 9시 50분 탄금대 충혼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며 규모도 축소하여 치러진다.

 

시는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올해 추념식에는 초청하지 않고, 참석자에게 지급하던 보상금도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보훈단체와 의견을 모았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참석자 간격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시는 추념식 참석 인원은 축소하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넋을기리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할 계획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감염병에 취약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부득이하게 현충일 추념식 행사 규모를 축소하게 됨을 양해 바란다”며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훈가족 및 시민들께서도 각 가정에서 국가 추념식 중계방송을 시청하며 경건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나무 수형 바로잡아 아름다운거리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