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연수동사보협, 농촌 생산적 일손 봉사 펼쳐

일손이 부족한 오이 하우스 농가 찾아 봉사활동 전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6/17 [10:15]

충주시 연수동사보협, 농촌 생산적 일손 봉사 펼쳐

일손이 부족한 오이 하우스 농가 찾아 봉사활동 전개

충주신문 | 입력 : 2020/06/17 [10:15]

 

 

충주시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호)가 6월 17일 봉방동에 위치한 오이 하우스 농가를 방문해 오이 수확을 도우며 생산적 일손 봉사 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4년째 지속되고 있는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생산적 일손 봉사는 영농철을 맞아 많은 일손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근로자를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농가의 걱정을 덜어주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일손을 지원받은 하우스 농가주 A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력 구하기가 점점 힘든 탓에 오이 따기 작업이 늦어져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다”며, “많은 분이 한걸음에 달려와 도움을 줘서 한시름 놓았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경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태게 되어 보람 있다”며,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가 있을 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우리 주변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도 활동 중인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지역 내 고위험군 및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반찬 봉사 등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나무 수형 바로잡아 아름다운거리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