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찾아가는 기업특강’ 열어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 100여 명 학생, 충주 기업 알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13 [10:28]

충주시, ‘찾아가는 기업특강’ 열어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 100여 명 학생, 충주 기업 알기

충주신문 | 입력 : 2020/07/13 [10:28]

 

 

충주시는 7월 9일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에서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열었다.

 

찾아가는 기업특강은 지역 내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특강에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인 보그워너충주(유), 새한(주), 신일제약(주), 코스모신소재(주), ㈜TNP 등 5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강은 각 기업의 비전과 문화, 복지, 채용에 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현실적으로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좌석 간 거리 두기,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전개됐다.

 

참여한 기업 관계자 A씨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취업 시장에서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찾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채용이 연기되거나 중단되는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찾아가는 기업특강에 참여해 준 기업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에게도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이날 열린 한국폴리텍충주캠퍼스를 시작으로 특성화고 3곳도 취업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