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휴대폰으로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언제 어디서나 읍면 마을방송을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송수신 가능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16 [14:40]

충주시, 휴대폰으로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언제 어디서나 읍면 마을방송을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송수신 가능

충주신문 | 입력 : 2020/07/16 [14:40]

 

 

충주시는 읍면지역의 효율적인 마을 소식 전달을 위해 상반기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방송시설이 열악한 47개 마을을 대상으로 1차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7월 15일 밝혔다.

 

현재 읍면지역에서 사용하는 마을방송은 유선 앰프 방송또는 무선 마을방송을 활용한 가정 내 수신기로 청취하는 시스템으로 일부 방송 음질이 떨어지거나 실시간 마을방송 청취가 불가능하다.

 

이에 시는 마을이장이 휴대폰 앱(APP)을 통해 방송을 하면 바로 주민들의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방송 송수신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주민들이 마을방송을 청취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은 기존 마을방송의 노후화 및 신규 장비 설치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휴대폰 또는 전화로 방송을 송수신하는 방식이다.

 

시는 앞으로 2개월간의 1차 시범운영을 거친 후 무선방송이 설치되지 않은 마을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해 내년까지 읍면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앰프의 노후화 등으로 인해 소음, 난청 등 정보전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시민 간 소통이 더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나무 수형 바로잡아 아름다운거리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