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올 여름휴가는 농촌체험농장에서 꼭 오세요”

체험해설사회-체험협회-체험농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캠페인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16 [14:47]

충주시, “올 여름휴가는 농촌체험농장에서 꼭 오세요”

체험해설사회-체험협회-체험농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캠페인

충주신문 | 입력 : 2020/07/16 [14:47]

 

 

충주시 농촌문화체험해설사회(회장 손한옥)와 와유바유농촌체험협회(회장 심광섭)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름휴가 농촌체험농장에서 보내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7월 10일 시청광장을 시작으로 7월 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터미널 등에서 “함께해요! 생활 속 거리두기, 함께해요! 와유바유 농촌체험” 어깨띠와 게시판을 이용해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확진자 발생지역 방문하지 않기 △생활 속 밀집 지역 가지 않기 △ 위생 철저 및 마스크 착용 당부 △여름휴가는 와유바유 체험 농가에서 함께해요. 등의 내용을 통해 코로나 예방과 충주시 체험 농가 활성화를 도모했다.

 

손한옥 농촌문화체험해설사회장은 “이날 캠페인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이뤄졌다”며, “캠페인을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충주체험 농가를 이용함으로써 침체한 농촌관광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 농촌문화체험해설사회는 2011년에 설립한 이후 3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와유바유농촌체험협회는 40여 체험 농가 60여 명의 회원이 원예체험, 천연염색, 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