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QR코드 전자출입관리시스템 도입

7월 17일부터 시청 정문·후문, 지하 정문, 의회동 정문으로만 출입 가능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16 [15:09]

충주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QR코드 전자출입관리시스템 도입

7월 17일부터 시청 정문·후문, 지하 정문, 의회동 정문으로만 출입 가능

충주신문 | 입력 : 2020/07/16 [15:09]

 

 

충주시가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시청사 출입통제 를 재추진한다.

 

시는 7월 17일 오전부터 시청 본관 정문·후문, 의회동 정문, 지하 정문 출입문 4곳을 제외하고 모든 출입문을 차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수도권 및 대전시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지속되고 대전과 인접한 옥천·영동군에서 확진 판정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는 등 청사 방역에 총력을 다하려는 조치다.

 

이에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공무원은 시청 지상 1층 정문·후문과 지하 정문 출입문을 통해 출입할 수 있고 의회동은 지상 1층 정문으로만 출입할 수 있다.

 

또한, 청사 출입 시에는 발열 체크 및 청사 출입대장을 작성해야 출입할 수 있다.

 

발열 상태 체크를 통해 고열자(37.5℃ 이상) 등 이상 징후가 확인될 때는 현장에서 감염 지역 방문 여부를 확인하고 선별진료소 검사를 안내하는 등 필요한 조처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사 출입자에 대한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7월 말 부터는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배치해 전자출입관리시스템(QR코드)을 본청 1층에 시범 도입하는 등 감염증 예방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사를 방문하는 분들의 불편이 예상되나, 꼼꼼한 방역관리를 통해 더 이상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려는 조치”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다소 불편하더라고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