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학입시 대비 진로진학컨설팅 교육경비 지원

1:1 오프라인 맞춤형 대학진학 상담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27 [15:15]

충주시, 대학입시 대비 진로진학컨설팅 교육경비 지원

1:1 오프라인 맞춤형 대학진학 상담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0/07/27 [15:15]

 

충주시는 대학입시 대비 진로진학 컨설팅을 위해 사업비 1억 원을 충주교육지원청에 지원해 ‘1:1 오프라인 맞춤형 대학진학 상담’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되며, 복잡하고 다양해진 대입전형을 대비해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개인 진학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담은 △대학 입시전형별 준비 방안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진로에 맞는 교과 선택 및 학습법 등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진학 상담은 7월부터 12월까지 진로진학 경험이 풍부한 충주시진로진학교사협의회 소속 상담교사 19명이 일과시간 이후 실시한다.

 

상담 장소는 최근 청소년들의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168아트스퀘어(충주 중앙 어울림시장 2층) 상담실에서 개별상담으로 진행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충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마당-대학진학상담SOS-1:1맞춤형 진학상담)에서 신청하고 상담교사와의 시간 조율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상담이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변경, 대학입시박람회 취소 등에 따른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특성을 고려한 전문적인 진로진학 상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해 수능을 앞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햇다.

 

한편, 충주시는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연수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교별 1명 이상의 전문 진학상담교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나무 수형 바로잡아 아름다운거리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