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우수공무원 엄진용·김광수·배영오씨 선정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 만족도 등 종합 평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01 [15:12]

충주시, 우수공무원 엄진용·김광수·배영오씨 선정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 만족도 등 종합 평가

충주신문 | 입력 : 2020/09/01 [15:12]

▲ 왼쪽부터 엄진용(노인장애인과) 주무관, 김광수(차량민원과) 주무관, 배영오(도로과) 주무관 

 

충주시는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처리로 민원서비스와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는 엄진용 주무관(노인장애인과, 사회복지8급)이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으며, 김광수 주무관(차량민원과, 행정8급)과 배영오 주무관(도로과, 공업8급)이 우수와 장려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시행된 ‘국민신문고 우수공무원’은 민원처리에 고충이 많은 공무원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시는 본청 및 읍면동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7월 말까지 접수된 민원 총 8,000여 건을 분석하여 처리 건수, 민원 만족도, 민원·정책 질의응답 등록, 추가 답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시는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통해 민원을 적극 해결하고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고자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민신문고는 2016년부터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국민참여포털로 국민의 소통 창구로 제도개선, 민원해소, 불편사항 등 다양한 민원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창구이다.

 

시민의 다양한 민원 제기 수단으로 ‘국민신문고’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2019년도에 접수된 건수는 9,160건, 올해 7월 말까지는 8,554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민신문고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민원 유형으로는 불법 주정차 관련 민원으로 조사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를 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