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목행용탄동의용소방대, 코로나19 차단 방역 실시

종교시설, 상가, 주택가, 시장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07 [09:57]

충주시 목행용탄동의용소방대, 코로나19 차단 방역 실시

종교시설, 상가, 주택가, 시장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0/09/07 [09:57]

 

 

충주시 목행용탄동의용소방대가 코로나19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역 활동에 힘쓰고 있다

 

목행용탄동 남한강 수난구조 전문의용소방대(대장 김상구)의 대원 15명은 9월 6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종교시설, 상가, 주택가,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휴대용 소독기를 이용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소독은 지역의 안전과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김상구 대장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많은 시민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방역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능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현배 목행용탄동장은 “다 함께 건강한 목행용탄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남한강 수난구조 전문의용소방대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 목행용탄동행정복지센터도 코로나 완전차단을 목표로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한강 수난구조 전문의용소방대는 매주 목행용탄동 일원에 방역을 실시하며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기탁, 집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성내충인동새마을협의회(회장 안진영)에서도 자유시장 일원과 지역 내 은행, 버스 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