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바이오 GMP 과정’ 교육 수료

청년 15명 수료, 바이오의약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14 [08:51]

충주시, ‘바이오 GMP 과정’ 교육 수료

청년 15명 수료, 바이오의약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

충주신문 | 입력 : 2020/09/14 [08:51]

 

 

충주시는 9월 11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 ‘바이오 GMP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바이오 GMP 과정’은 바이오의약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청년층 15명을 모집하여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40일간에 거쳐 진행했다.

 

교육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를 위해 준수해야 할 △바이오 GMP 실무 △제약공학 개론 △환경 모니터링 △의약품 품질관리 △이화학 시험 △기기분석 시험 △미생물 시험 등의 내용을 실무 이론과 실험 실습으로 구성하여 수업을 진행됐다.

 

특히, 실험 실습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바이오융합과학부와 협업으로 진행하여, 해당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관련 분석기기 및 미생물 실험 실습을 경험할 수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권혁진 씨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6시간씩의 교육이 쉽진 않았지만,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무엇보다 만나기 어려운 기업 실무자의 특강 시간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무사히 이수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금까지의 노력이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취업 연계 문의는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080-000-9192)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한편, 이날 수료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하에 진행됐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