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기센터, 전문기술 통한 미래인재 양성

7개교 학교4-H회 회원 200여명 대상, 전문기술교육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28 [14:34]

충주시농기센터, 전문기술 통한 미래인재 양성

7개교 학교4-H회 회원 200여명 대상, 전문기술교육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20/09/28 [14:34]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7개교 학교 4-H회 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기술교육을 진행한다고 9월 23일 밝혔다.

 

전문기술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농심을 함양해 자연 친화적인 태도를 형성하며, 나아가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다양한 진로를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학교별 특색에 맞는 교육을 사전신청을 받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학교 4-H 학생들을 위해 전문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 각 2회씩 진행한다.

 

1차 교육은 다육아트, 전통음식 만들기(쌀강정), 퓨전 간식 만들기(캐릭터 바람떡), 사이언스아트(LED공예), 가죽소품(카드지갑), 쿠키 만들기, 허브-원예체험(테라리움)이 진행된다.

 

2차 교육은 전통음식 만들기(고추장, 물김치), 사이언스아트(LED), 가죽소품(키링), 허브-원예체험, 퓨전 간식 만들기(큐브 케이크)가 예정되어 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여 4-H 이념으로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 4-H회는 지역 내 농촌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 시민 및 유능한 농촌 후계 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의 전인적인 인격 형성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충주시에는 7개교 4-H 학교가 운영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