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센터, 디지털 거리두기 '보통 가족 주말 프로그램’ 운영

20팀 선정, 보드게임을 통해 정서발달 및 사회성 향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29 [14:29]

충주시청소년센터, 디지털 거리두기 '보통 가족 주말 프로그램’ 운영

20팀 선정, 보드게임을 통해 정서발달 및 사회성 향상

충주신문 | 입력 : 2020/09/29 [14:29]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예방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보통(보드게임으로 통하는) 가족의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수업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고 디지털 미디어 접속이 용이해짐에 따라 인터넷ㆍ스마트폰 이용이 폭증하고 있으며, 기족 간 대화 단절, 개인화 등 관계 갈등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스마트폰에 갇힌 청소년들이 일상의 즐거움을 찾게 하기 위해 개인 매체가 아닌 아날로그식 놀이 문화를 통한 새로운 환경에 맞는 가족 게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센터는 공개모집을 통해 충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청소년 1인과 보호자 1인을 한 팀으로 총 20팀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보통(보드게임으로 통하는) 가족의 주말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17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 3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의 기능과 사용법을 배워보고 2부에서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즐거움과 소통 체험,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센터는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을 통해 부모ㆍ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증진시키고, 스마트폰과 인터넷 게임 등의 온라인 놀이 문화에 길들여져 있던 청소년들이 보드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통해 정서 발달 및 사회성, 사고력 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미숙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인터넷ㆍ스마트폰 등 혼자 즐기는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하던 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협력하며 즐기는 보드게임 활동을 통해 원활히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보통(보드게임으로 통하는)가족의 주말 프로그램’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hungstar1388@hanmail.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856-7804)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