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지역 현안사업 해결위해 적극 행보

국토교통부 방문, 검단IC 관련 효율적인 도로 건설 사업 건의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29 [14:43]

조길형 충주시장, 지역 현안사업 해결위해 적극 행보

국토교통부 방문, 검단IC 관련 효율적인 도로 건설 사업 건의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0/09/29 [14:43]

 

▲ 조길형 충주시장  © 충주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9월 29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주현종 도로국장과 면담을 하며 지역발전과 직결되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조길형 시장은 국토부에서 시행 중인 충청내륙고속화도로 3공구에 설치 예정인 검단IC 관련,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이용 극대화 및 기존 충주시 진입도로의 정체 해소 등을 위해 효율적인 도로건설사업을 건의했다.

 

또한 충주시로 직접 연결 가능한 형태로의 IC 개선 필요성을 강조하고 내년도에 국비 증액 반영과 사업 추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충주시 살미면에서 제천시 한수면(국도 36호선) 까지 2차로 개량사업을 통한 관광활성화와 낙후된 지역발전을 위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2021~2025년) 계획에 해당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조 시장은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연계한 충주~수도권 연결 고속교통망을 확충하여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방안으로 성남~장호원 간 국도 3호선 개설공사(6-2공구)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건의한 사업들은 앞으로 충주시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도로건설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중앙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협의하여 지역 현안사업을 반드시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