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 백신 키트’ 제공

코로나19로 불안감 호소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 도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10/19 [10:39]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 백신 키트’ 제공

코로나19로 불안감 호소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 도와

충주신문 | 입력 : 2020/10/19 [10:39]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불안감과 우울감,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한‘마음 백신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마음 백신 키트는 청소년 안전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대면상담이 제한된 상황에서 위기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키트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불안, 우울감을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반려 식물, 명화 그리기 세트와 신체 방역을 위한 마스크, 손 소독제, 구강세척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담당 상담자가 직접 쓴 손편지를 동봉해 청소년들의 마음 방역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9~24세)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청소년 안전망 구축, 개인 상담, 부모역량 강화,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미숙 센터장은 “마음 백신 키트와 상담자의 편지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돌봄을 받고 있다고 느끼고, 이런 관심과 격려를 통해 코로나19를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청소년들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842-2007)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노은면 이레산업․해광산업, 마스크 5000장 기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