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푸드마켓’ 기부식품 후원자 공개모집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부식품 줄어...십시일반 작은 나눔 실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10/26 [14:40]

‘충주시 푸드마켓’ 기부식품 후원자 공개모집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부식품 줄어...십시일반 작은 나눔 실천

충주신문 | 입력 : 2020/10/26 [14:40]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훈)이 지역 내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도움을 주고 식품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충주시 푸드마켓’ 후원자 공개모집에 나섰다.

 

최근 계속되는 불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기부처들의 기부 중단이 이어지고 있어 충주시 푸드마켓에 기부식품 후원이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문화동 건강복지타운 내 위치한 푸드마켓은 먹거리 자원을 사회적으로 활용하고 식품 기부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식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장터다.

 

푸드마켓은 식품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편의점 형태의 매장을 방문해 한 달에 한 번 원하는 식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공간으로 해마다 200여 명의 취약계층이 푸드마켓 이용자로 선정되어 기부식품으로 생활에 도움을 받고 있다.

 

푸드마켓에 후원을 원하는 개인 및 기관은 수량에 상관없이 주식, 부식, 간식류 등의 식자재 및 기타 생활용품과 후원금으로도 후원이 가능하다.

 

후원 물품 및 후원금은 기부영수증 발급 후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광훈 관장은 “열 사람이 한 술씩 보태면 한사람 먹을 분량이 된다는 뜻의 십시일반(十匙一飯) 정신으로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단체·기관·사업장 등의 작은 나눔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에 관한 문의는 충주종합사회복지관(☏ 855-3011)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