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한림디자인고, 대한민국 보훈콘텐츠 공모전 ‘두각’

황서정 장려상·황윤주 동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11/20 [10:12]

충주시 한림디자인고, 대한민국 보훈콘텐츠 공모전 ‘두각’

황서정 장려상·황윤주 동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20/11/20 [10:12]

 

 

충주시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조기연)가 국가보훈처에서 주최한 ‘2020 제24회 대한민국 보훈콘텐츠 공모전’과 ‘제9회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에 각각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한민국 보훈콘텐츠 공모전 디자인(웹툰) 부문에서 황서정(디자인과, 3학년) 학생이 장려상(국가보훈처장상)을 받았다.

 

제9회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는 황윤주(디자인과 3학년) 학생이 동상을(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방과후 심화전공수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했고,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통해 완성해 출품했다.

 

공모전에 수상한 황서정 학생은 “이와 같은 기회를 통해 디자인 분야의 진로로 방향을 잡은 것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공모전이나 대회에 참여하여 기량을 뽐내고 싶다”고 말했다.

 

조기연 교장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이 웹툰, 공공디자인, 포스터, 캐릭터디자인 등 디자인의 전 분야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며, “전문적인 디자인 역량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디자인고등학교는 2020학년도에 디자인과 학과 개편을 승인받았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시각디자인과와 조형디자인과로 나눠 신입생을 모집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