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하고 행복한 충주시청 민원실로 오세요”

충주시 민원봉사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열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2/01 [14:57]

“넉넉하고 행복한 충주시청 민원실로 오세요”

충주시 민원봉사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열어

충주신문 | 입력 : 2021/02/01 [14:57]

 

 

충주시는 1월 28일 시청 현관 입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충주시가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현판 부착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새기는 의미로 마련됐다.

 

현판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을 함께 축하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세무서, 경찰서 등을 대상으로 국민들이 민원실에서 경험하는 공간 및 서비스 분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시는 다양한 복합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과 도내 최초로 도입한 법인전용·옥외 24시간 운영 무인민원발급기, 시민행복 콜센터 운영,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행정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2020년 12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과 인증현판을 받았다.

 

특히, 2020 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전국 총 20개 기관 중 충청북도에서는 충주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을 계기로 시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폭넓게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충주시 민원봉사과를 방문하는 민원인들께서 행복을 얻어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으로 충주시는 2023년 12월까지 3년 동안 국민행복민원실 지위를 인정받게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