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기센터, 새해 농업인 비대면 온라인 교육

2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 통해 상시 수강 가능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2/08 [14:26]

충주시농기센터, 새해 농업인 비대면 온라인 교육

2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 통해 상시 수강 가능

충주신문 | 입력 : 2021/02/08 [14:26]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새로운 농업기술의 확산·보급 및 농업인 현장 문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영농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에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녹화를 통해 제작된 교육 동영상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교육 동영상은 오는 2월 28일까지 교육을 필요로 하는 농업인, 시민 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사과, 복숭아, 양봉, 벼, 미생물, 스마트 팜, 농업경영, 생활자원 등 8개 분야에 대해 전문 강사의 전문교육과 농약 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과수화상병 행정명령 홍보 등 공통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정진영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e-러닝 학습관리시스템과 연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 촬영 스튜디오를 설치해 품질 높은 농업인 온라인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