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관협력’ 코로나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구성

경찰서, 소방서, 의사회, 행정 등 16개 기관 참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2/09 [13:33]

충주시, ‘민관협력’ 코로나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구성

경찰서, 소방서, 의사회, 행정 등 16개 기관 참여

충주신문 | 입력 : 2021/02/09 [13:33]

 

 

충주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을위한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하며 차질 없는 예방접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월 8일 중앙탑회의실에서 코로나19 안전 접종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는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장인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경찰서, 소방서, 지역 의사회, 간호사회, 충주의료원, 건국대학교충주병원 등 유관기관 1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조길형 충주시장의 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관별 역할 및 협력 사항 논의, 접종 추진을 위한 전문가 자문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안내 △예방접종 추진을 위한 의료인력및 행정인력 확보 △접종 후 이상 반응 등 응급상황 발생 대비응급체계 구축 △기관별 역할 및 협력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백신의 안전한 배송, 보관 및 접종 방법 안내, 대상자에 대한 사전 홍보 계획,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 운영 방안, 백신의 안전성 홍보 활동 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충주시가 운영할 예방접종센터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을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이 안전하게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꼼꼼하고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마무리될 때까지 지역협의체 회의를 통해 자문과 의견을 수시로 수렴해 반영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