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이 대한미용사회충주시지부를 시작으로 충주문화원, 충주향교등 총9개 기관(단체)을 방문해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약속했다.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화훼농가 돕기 일환으로준비한 꽃다발을 전달하며 행사가 진행되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교류 협약으로 충주 학생들의 미용, 외식업, 농업경영인 등 다양한 진로체험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의 향토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각종 문화사업을 교육과 연계해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꾸준히 논의할 예정이다. 충주의 지역인재들이 타 지역이 아닌 충주 안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 다방면의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또한 충주 어린이들의 인성과 정신 가치를 함양하기 위해 충주향교의 선비 유생, 예절교육, 어린이 한자와 같은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몸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업무교류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김응환 충주교육장은 “이번 기관(단체) 방문을 통해 앞으로 행복교육지구 공모사업에지역 기관(단체)들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학교-지역사회가 함께 충주 아이들의 꿈과 바른 인성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