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각종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2021 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 책자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에는 올해 달라지는 각종 의료급여제도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료급여 지원, 의료급여 연장승인, 중증 및 희귀난치성 질환자 산정 특례 등록 등 제도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자주 하는 질문, 복지 부정수급 예방 등의 안내가 수록됐다.
제작된 책자는 의료급여 수급자, 복지시설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는 사례관리 상담 및 신규교육을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책자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병·의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더불어 합리적인 의료 이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의료급여 재정의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생활이 어려운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유지비, 요양비 지원, 장애인 보장구 지원, 중증질환등록, 본인 부담 보상금 등 각종 의료급여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