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기센터,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수강생 모집

농산물 비대면 마케팅 역량 강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19 [14:52]

충주시농기센터,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수강생 모집

농산물 비대면 마케팅 역량 강화

충주신문 | 입력 : 2021/03/19 [14:52]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가 농업인들의 비대면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사이버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의 교육생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27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12회(4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온라인 실전 마케팅 중심으로 운영된다.

 

농기센터는 4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온라인 강의에 미숙한 농업인들을 위해 화상회의시스템 사용법 및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7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동영상 및 유튜브 채널 제작, SNS(인스타그램) 운영 중급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충주시에 주소를 두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농업경영체에 등록(예정)된 자로 자가 판매 농산물이 있는 사람에 한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과정은 △상품등록 및 기본메뉴얼 익히기 △상세페이지 작성을 위한 촬영 △활성화 노하우 등에 대해 배우며, 유튜브 동영상 과정은 △채널개설 △촬영 및 편집 그리고 인스타그램 과정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기능 △SHOP 보기 △제품 태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시대에 따라 비대면 마케팅 및 판매가 활성화되는 흐름을 반영하여 내용을 구성했다”며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확보해 농산물 판로를 다각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농기센터 농업활력과(☏ 850-358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