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바이오산업 육성 실무협의체 첫 회의

산업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 발굴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25 [14:02]

충주시, 바이오산업 육성 실무협의체 첫 회의

산업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 발굴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1/03/25 [14:02]

 

 

충주시가 3월 19일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실무협의체의 첫 정기회의를 열고 바이오헬스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충주시 바이오산업 육성 실무협의체’는 코오롱생명과학(주), ㈜한국팜비오 등 14여 개의 바이오기업 및 식품기업과 한국교통대학교, 건국대글로컬캠퍼스, 충주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북부지부로 구성됐다.

 

실무협의체는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산업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산·관·학 정보교류 및 기술교류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통해 각급 공모사업에 공동대응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신산업으로의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시에서 추진 중인 ‘바이오헬스 성장기반구축 지원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각급 기관 기업지원사업 안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업설명,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지역혁신 플랫폼 지원사업 설명 및 기업의 현장에서 필요한 정책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정남 바이오산업과장은 “바이오헬스산업과 더불어 식품산업의 혁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에 구성된 바이오기업에 식품기업까지 확장하여 구성했다”며 “협의체를 중심으로 기업과 지역산업이 동반 성장과 충주시가 중부내륙권 신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의체에는 바이오산업 및 식품산업 관련 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충주시청 바이오산업과(☏ 043-850-0772)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