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6기 시정 모니터 50명 공개 모집

‘시민이 만족하는 살고 싶은 도시 충주’ 건설 위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25 [14:04]

충주시, 제6기 시정 모니터 50명 공개 모집

‘시민이 만족하는 살고 싶은 도시 충주’ 건설 위해

충주신문 | 입력 : 2021/03/25 [14:04]

 

 

충주시가 ‘변화를 실감하며 시민이 만족하는, 살고 싶은 도시 충주’를 함께 만들어갈 제6기 충주시 시정모니터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4월 8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50여 명의 시정 모니터를 위촉하고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정 모니터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시민 불편 사항 및 제도 개선사항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충주시에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에 관심이 있고 지역 현장을 보다 가까이에서 살펴 생생한 목소리를 책임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nowdrop3625@korea.kr) 또는 방문‧우편(시청 3층 자치행정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시정 모니터에게는 활동 여부에 따라 소정의 활동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다수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을 위해서는 폭넓은 의견수렴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 “충주시에 관심과 애정이 가득한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충주시 시정 모니터는 그동안 총 3,700여 건의 제안‧제보를 통해 전달된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생생한 시민 삶의 현장에서부터 변화하는, 살고 싶은 도시 충주’를 위한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