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혈관 튼튼 운동 교실’ 운영

심뇌질환자 및 고위험군 시민 대상, 4월 5일부터 1기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31 [14:09]

충주시보건소, ‘혈관 튼튼 운동 교실’ 운영

심뇌질환자 및 고위험군 시민 대상, 4월 5일부터 1기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1/03/31 [14:09]

 

 

충주시보건소가 심뇌질환자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혈관 튼튼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혈관 튼튼 운동교실’은 심뇌질환자 및 고위험군 시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의 정기적인 측정 및 관리를 통해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시는 제1기 교실을 오는 4월 5일부터 12주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사전예약 후 당뇨 교육센터를 방문해 1:1로 신체 계측 및 체성분 검사를 하고 가정에서 전문 운동 강사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근력 향상을 위한 요가 및 생활체조 교실을 진행한다.

 

또한 의료 전문가가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주기적인 건강관리를 받게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자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건강프로그램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비대면 ‘혈관 튼튼 운동교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만성질환예방팀(☏ 850-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