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문화회관, 한문연 공모 3건 선정

공연분야 2건, 문화가 있는 날 1건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31 [14:18]

충주시문화회관, 한문연 공모 3건 선정

공연분야 2건, 문화가 있는 날 1건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1/03/31 [14:18]

 

▲ 2020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으로 선보인 '길-Final Edition' 공연 모습  © 충주신문

 

충주시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의 공모사업에 다수 선정되며 다채로운 문화생활과 더 가까운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충주시문화회관이 3월 29일 한문연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 중 공연분야에서 2건,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서 1건 등 총 6건의 사업에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의 국공립 및 민간분야 사업’과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등이다.

 

사업 선정에 따라 충주시문화회관은 방방곡곡 사업 관련 1억830만 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 관련 2,700만 원 등 총 1억3530만 원을 지원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하게 된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문예회관을 활용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향수권을 신장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지역 문예회관에서 다양한 주제와 테마가 있는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창작가무극 <굿 세워라 금순아> △오페라 <엄마는 밤의 여왕> △무용 <Kiss the 춘향> △어린이연극 <호랑이의 꽃길> △연극 <숙희 책방> 등의 공연을 선정해 지원한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서는 ‘충주시 문화가 있는 날 View On Art’가 선정되어 △뮤지컬 갈라콘서트 <손준호 콘서트> △어린이뮤지컬 <강아지똥> △유태평양 콘서트 △올라비올라 콘서트 등의 공연을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주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회관 관계자는 “한문연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적극 응모해 예산 지원을 받게 됐다”면서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충주시에 유치하고 충주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매년 활성화해 충주시민의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