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농가형 창업 예정자 현장 맞춤형 1:1 컨설팅 운영

개인별 집중 컨설팅으로 농가 전문역량 강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7/26 [18:53]

충주시, 농가형 창업 예정자 현장 맞춤형 1:1 컨설팅 운영

개인별 집중 컨설팅으로 농가 전문역량 강화

충주신문 | 입력 : 2021/07/26 [18:53]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7월 26일부터 가공 창업 기초 교육 수료생 15명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1:1 심화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역 내 소규모 가공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각계 최고 전문가가 참여한다.

 

또한 센터 내 가공 창업교육관 시설을 무료로 제공해 설비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일정은 7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청년농업인 전미영(34세) 씨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은 농가의 밤, 사과를 이용한 제품개발을 시작으로 △꿀 가공 이론과 꿀 혼합가공제품 개발 △수박을 활용한 조청 및 정과 제조 △온라인 판매를 위한 스마트 스토어 구축 및 운영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8인의 전문가와 1:1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컨설팅은 농가가 교육받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참여형 실습으로 이뤄져 농업인들의 창업 문제점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심화 컨설팅을 통해 농산물 가공과 창업을 원하는 농업인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가와 소통 할 수 있는 교육과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