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레인보우스쿨 운영

한국어 교육 및 집단상담 등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한국 생활 적응 지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10/10 [20:49]

충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레인보우스쿨 운영

한국어 교육 및 집단상담 등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한국 생활 적응 지원

충주신문 | 입력 : 2021/10/10 [20:49]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재석)는 이주배경 청소년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학기‘레인보우스쿨’운영을 본격 시작했다.

 

레인보우스쿨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이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중도입국 청소년이 한국어 및 특기적성 교육을 통해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의 레인보우스쿨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레인보우스쿨은 9월 8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목・금・토요일에 진행되며, 한국어 교육, 교과 학습(수학, 영어), 집단상담, 요리체험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주배경 청소년 A군은 “한국 생활에서 꼭 필요한 한국어를 배울 수 있고 요리체험 등 다양한 수업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다”며 소감을 전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비롯한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합적인 가족지원서비스 제공 및 건강가정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레인보우스쿨’은 상시 모집으로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이주배경청소년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855-2253)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