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함께 나눠요”

제1호 ‘훈훈한 우리동네 이야기’에 세상상회 이세은, 이상창 부부 선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2/01/10 [14:32]

충주시,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함께 나눠요”

제1호 ‘훈훈한 우리동네 이야기’에 세상상회 이세은, 이상창 부부 선정

충주신문 | 입력 : 2022/01/10 [14:32]

 



 

충주시가 올해부터 시민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지역 전체와 나눈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지역 소식지 ‘월간 예성’을 통해 ‘훈훈한 우리 동네 이야기’를 싣는다고 밝혔다.

 

제1호 ‘훈훈한 우리 동네 이야기’에서는 관아골 청년가게 창업자이자 도시재생 활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카페 ‘세상상회’의 이세은·이상창 부부를 소개한다.

 

이세은·이상창 부부는 2017년 성내동 도시재생사업을 계기로 관아골에 정착해 ‘세상상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굿즈 판매·작품 전시 △보탬플러스 협동조합 조직 △플리마켓 ‘담장마켓’ 개최 등 신선한 아이디어와 추진력으로 동네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상창 대표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하게 작게는 골목, 나아가서는 충주 알리기에 힘쓰고 싶다”라며 “새해에도 다음 세대를 위한 가치 있는 도시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인수 자치행정과장은 “‘훈훈한 우리 동네 이야기’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이웃들의 훈훈한 사연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게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세은·이상창 부부를 시작으로 매월 ‘훈훈한 우리 동네 이야기’를 통해 지역에 잘 정착하고 주민과 화합하는 일반시민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소개함으로써,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감동을 주고 ‘소통과 공감으로 화합하는 충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훈훈한 우리 동네 이야기는 ‘충주시청 홈페이지 / 더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메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중앙탑면농가주부회, 저소득층 위한 김 기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