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시작

전산시스템 구축해 처리기간 15일에서 5일로 단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2/01/14 [11:05]

충주시립도서관,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시작

전산시스템 구축해 처리기간 15일에서 5일로 단축

충주신문 | 입력 : 2022/01/14 [11:05]

 



 

충주시립도서관이 ‘희망도서 바로대출제’에서 ‘동네서점 바로대출’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더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이란 읽고 싶은 도서가 도서관에 없을 경우 도서관에 오지 않고 지정한 서점에서 원하는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시립도서관은 2021년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도서관 및 협력 서점에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에는 처리 절차가 수작업으로 이뤄져 5~15일 소요되었으나,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5일 내외로 소요기간을 단축하게 됐다.

 

이용 방법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동네서점 바로대출’ 메뉴에서 가까운 동네서점을 선택해 도서를 신청한 후 승인문자를 받으면 10일 이내 해당 서점을 방문하여 대출하면 된다.

 

대출 시 회원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며 다 읽은 도서는 충주시립도서관 1층 통합데스크로 반납하면 된다.

 

신청 가능한 서점은 △문학사 △문화당 △이학사 △북적북적 △책이 있는글터 등 5곳이며 매월 1인 3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이 더욱 빠르게 신간 도서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서점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도서관 운영팀(☏ 850-39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중앙탑면농가주부회, 저소득층 위한 김 기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