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청소년들이 다양한 놀이와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3/09/08 [22:39]

충주시,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청소년들이 다양한 놀이와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

충주신문 | 입력 : 2023/09/08 [22:39]

 



충주시는 5일 오후 5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놀이와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여가 문화 공간인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장, 청소년시설 단체장, 청소년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은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소감 발표, 현판식,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개관식 이벤트로 11세~13세 자녀가 있는 10가족을 모집해 가족원예 테라피 ‘우리가족 비밀정원’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연면적 1,511㎡에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밴드, 노래연습실, 실내 놀이시설과 책을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어울림계단, 2층에는 스터디카페, 댄스실, 강의실, 공유주방(요리 바리스타실), 대회의실(실내 집회시설) 등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개발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6일부터 청소년들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10월부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의회 김낙우 의장, 전직 의장단과 오찬 간담회
1/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