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이사장 백수진)은 6일 구순을 맞이한 26명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을 초청해 노고를 위로하고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장수한마당 구순잔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한분 한분의 소개와 사진 촬영, 감사의 마음과 건강을 기원하고 자녀분들이 사전에 촬영한 축하 동영상을 함께 보면서 케이크 커팅,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돌봄은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답례품을 전달했다.
구순잔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으니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구순을 맞이한 친구들 모두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수진 이사장은 “구순을 맞이하는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안부 및 안전 확인, 일상생활 지원, 생활교육 등을 제공하며, 노인의 고독사 및 자살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은(☏855-2890)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