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용산동지사협, 어르신 캘리스트 체험활동 진행신원8차아파트경로당, 용정경로당어르신 캘리스트 원형나무액자 만들기 체험기회 제공
충주시 용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염태정)는 11일 캘리스트(대표 서우희)와 용산동에 위치한 신원8차아파트 경로당 및 용정경로당을 찾아 어르신 캘리스트(캘리그라피+일러스트)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노인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체험 활동은 원형 나무 액자에 색을 칠하고 그림을 그리고 좋은 글귀도 써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노인은 “선생님이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예쁜 액자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이런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서우희 대표는 “떨리는 손으로 배운대로 따라하려고 애쓰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염태정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완성품을 보며 어린아이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캘리스트는 가족과 함께하는 캘리스트 체험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명절봉투나눔, 벽화그리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