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북중기청”)(청장 정선욱)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하반기 1차 무역실무 교육을 9월 21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충북중기청은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 수출업무 담당자의 무역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수출입 업무처리 절차, 무역계약 체결절차 및 유의사항, 수출입 결제방식 등의 무역실무에 대해 수출과정에서 사용하는 각종 무역서류와 함께 알기쉽게 설명한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의 수강 편의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줌(ZOOM))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교육을 수료한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안내문(붙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9월 20일 12:00까지 이메일(yuguansun@korea.kr)로 회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 043-230-53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하반기 2차 무역실무 교육은 수출입통관, 수출운송 및 무역보험, 수출문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10월 26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