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세계한인무역협회 싱가포르 지회, 글로벌 산·학·연 협력 협약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6 [17:13]

한국교통대-세계한인무역협회 싱가포르 지회, 글로벌 산·학·연 협력 협약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6 [17:13]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이 4월 15일 충주캠퍼스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 싱가포르 지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장 구강본 교수와 ㈔세계한인무역협회 김종윤 지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주요 책임자, 실무자가 참석했다.

 

한국교통대학교 인재들이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세계적 무대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취업 지원 및 인턴십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을 목표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눈 양 기관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과 인턴십, 현장실습 등 취업 지원 활동에 연계한 프로그램과 창업 무역스쿨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할 전망이다.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양 기관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 협약을 실천하기 위한 후속 조치를 함께할 예정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장 구강본 교수는 “글로벌 산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제적인 성과와 취창업 등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기반을 잘 다지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라고 말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다이브페스티벌 개막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