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2024년 고교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7/19 [09:16]

한국교통대, 2024년 고교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4/07/19 [09:16]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입학처가 7월 16일, 18일 이틀 간 충주캠퍼스 학내에서 ‘2024년 고교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원고등학교 재학생 1~2학년 400여명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과의 전공 특강 및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개인별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할 수 있는 실천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고교 학생들에게 진학하고 싶은 학과(전공)을 사전에 조사하여 개인 맞춤형 대학입학정보를 제공하여 진학지원 효과를 배가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자공학과(전자키트 실습),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코딩활용 프로그램 제작), 환경공학전공(맑은하천 만들기), 화공생물공학과(고체향수 만들기), 산업디자인학과(미래디자인), 영어영문학과(공감토론), 융합경영전공(모의주식투자), 국제무역학과(국제무역 특강), 스포츠의학과(체력나이 알아보기), 사회복지학과(사회적 약자체험활동), 미디어&콘텐츠학과(카메라활용 콘텐츠 제작) 등 11개 학과(전공)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구본근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고교생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확신과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교생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하여 지역 국립대학으로써 사회적 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나로종합건설 ‘시민 참여의 숲’ 조성 500만원
1/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