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가 2024 미래유망분야 고졸인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 지난 7월 22일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8월 2일까지 총 2주 동안 진행됐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본교 스마트IT과 1, 2, 3학년 학생들의 취업 및 직무 역량강화를 위해 취업특강 및 상담부터 SW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훈련과정을 마련해 학과 학생들의 기초직무실력을 심화시킬 수 있는 훈련과정으로 진행됐다.
충주상고 스마트IT과 1학년 학생들은 웹 퍼블리싱의 기본과정인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으로 개발역량을 강화했고, 파이썬을 활용한 아두이노 과정을 통해 다양한 SW과정을 알아보면서 학과에 대한 호기심을 강화했다.
2학년 학생들은 취업상담과정을 통해서 자소서 작성방법 및 학과에 맞는 자신의 진로를 알아보고, 자바스크립트와 피그마 훈련과정을 통해 직무역량을 심화시켜, 취업 및 진로선택에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
3학년 학생들은 추후 취업준비를 위한 포트폴리오 개발을 위해 취업특강 및 웹 개발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미래 진로에 대한 가능성을 현실화 하는 계기가 됐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중 취업상담과정에 참여한 이민준 학생은 “현재 제 상태를 검사하고, 결과를 통해서 나의 진로상태가 어떻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돼 취업 및 진로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 담당교사 이민경 교사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서 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취업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자신이 원하는 취업처에 꼭 취업하고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